카드상품(신용∙체크카드), 카드대출상품, 리스할부상품, 신용대출
상품별 특징과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가 신용카드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금리, 수수료율 및 카드 이용현황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가 리스할부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동차리스 및 자동차/주택/가전/기계류할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가 신용대출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신용점수별 평균금리, 중금리 신용대출 현황 등의
정보를 담고있습니다.
책임경영체계 확립 및 경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여신전문금융
회사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따라 여신금융회사의 경영상황 관련
주요 정보에 대한 공시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책임경영체계 확립 및 경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금융회사의
지배 구조에 관한 법률」등에 따라 여신금융회사의 지배구조 관련
주요정보에 대한 공시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신용카드사 민원 건수, 여신금융회사의 분쟁중 소제기 건수 등 소비자 관련 공시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신금융업권의 주요 서비스
관련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대학생 신용캠프 및 신용홍보단’ 운영을 통해 예비 직장인 스스로 신용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협회 1사1교’ 방문교육을 통해 금융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가치관이 정립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고령화 사회, ‘찾아가는 어르신 금융교육’을 실시하여, 연수원이 고령층에 대한 금융가이드 역할을 하겠습니다.
‘아동양육시설 청소년 금융자립 교육’을 실시하여, 연수원이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겠습니다.
예비 사회인에 대한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함양 등을 위해 대학생 신용홍보단
(서포크레딧, SuppoCredit)*을 ’17년부터 매년 운영 중
* ‘지원(support)’와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
전국 대학생 대상의 홍보단(매년 50명 선발)을 통해 신용의 중요성 및
올바른 신용관리 등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전개
신용홍보단 모집 → 홍보단 발대식 및 신용캠프 운영(홍보전략 수립) → 신용홍보단 운영 → 신용홍보단 수료식(성과 보고회)
협회는 금융취약계층 금융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도서벽지 학교와 1사1교 협약을 통해 금융교육 지원 중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디지털 금융환경에 적응토록 유도하는 목적으로 금융 취약계층인
노년층 대상 금융교육을 ‘19년 하반기부터 ’20년까지 집중 실시할 계획
아동복지시설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현명한 경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금융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금융소비자가 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
* 2019년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집중 교육실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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